로즈힙 오일이란?
로즈힙 오일은 1kg 로즈힙 열매에서 불과 3g 밖에 추출 할 수 없는 매우 희귀한 것으로 칠레 안데스 산맥의 장미나무 종자(씨앗)에서 추출되는 식물성 오일입니다.
우리가 평소 흔히 볼 수 있는 관상용 장미가 아닌 야생에서 자라는 장미 열매에서 추출되는 로즈힙 오일은 여러 임상실험 결과 화상, 얼굴주름과 같은 증상과 수술 후 흉터 치료를 위한 조직 재생에 매우 유익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로즈힙 오일 성분은?
로즈힙 오일은 비타민 C가 아주 풍부한걸로 유명한데 비타민C 포함 양이 무려 레몬의 20 배정도에 달한다고 하며 일반적으로 비타민 C는 열에 약하고 가열을 하면 파괴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로즈힙 오일에 함유된 비타민 P는(시트린) 비타민 C의 흡수를 도와 영양소의 파괴를 방지하여 가열을해도 성분의 손실이 적게 만듭니다.
또한, 로즈힙 오일에는 폴리페놀 의 일종인 리코펜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외에도 β 카로틴, 비타민 A와 비타민 B군, 비타민 E, 칼슘, 철분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로즈힙 오일 효능은?
주름개선 및 탄력 효과
로즈힙 오일은 예로부터 주름을 방지하는데 사용되어 왔는데 눈과 입 주변의 잔주름 또는 눈꼬리 주름으로 알려진 햇빛의 건조작용에 대항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특히 로즈힙 오일에 포함된 트레티노인산이 피부의 변화를 직접 제어 하는 성분으로써, 계속해서 새로운 세포를 생성해 각질을 배출하고 새로운 피부를 유지해주도록 도와줍니다.
사람의 피부는 몇 겹의 피부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제일 하단의 피부층에서는 매일매일 새로운 세포가 끊임없이 생성되고 있습니다. 로즈힙 오일을 사용하면 계속 새로운 세포를 생성하고 배출하게 함으로써 피지 얼룩이나 노폐물로 덮여진 오래된 층이 배출이 되어 피부가 좋아지고 로즈힙 오일의 풍부한 비타민 C가 피부에 탄력을 주는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안티 에이징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로즈힙 오일은 γ- 리놀렌산 의해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부여하며, 기름의 분비를 컨트롤하는 기능이 있어 지성 피부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흉터치료
로즈힙 오일은 수술, 사고로 인한 상처뿐 아니라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 등 빨갛게 붉어진 착색현상을 줄여주고 상처 조직에 형성되는 켈로이드의 억제 및 섬유상으로 형성된 띠를 풀어줌으로써 상처(수술, 사고로 인한)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습 효과 : 로즈힙 오일에 포함 된 풍부한 오메가 지방산이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세포막 일부의 수분을 저장하기 때문에 피부 표면이 아닌 피부 안쪽에서부터 보습작용을 하게되고 화장수와 미용액의 보습 성분을 대처해줄뿐만 아니라, 각질 부분까지 운반하는 기능을 해주어 보습 효과가 높아집니다.
미백 효과
피부는 강한 햇빛을 받게되면 잡티, 기미, 주근깨와 같은 피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멜라닌 색소가 생성되게 됩니다. 이 멜라닌 색소는 피부의 안쪽에 있는 티로시나제라는 효소가 생성되며 로즈힙 오일에 들어있는 비타민 C가 티로시나제의 작용을 억제하여 기미와 잡티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게 됩니다.
로즈힙 오일 사용방법
- 로션처럼 피부에 직접 사용 로즈힙 오일은 피부에 쉽게 흡수되어 겉부분에 끈적끈적한 기름성분이 남지 않는다 하여 Dry Oil이라고 불리워집니다. 로즈힙 오일은 피부에 직접 발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크림이나 로션, 페이스오일 혹은 마사지오일에 첨가하여 사용하는 방법으로 한꺼번에 미리 섞어서 사용하지 않고 필요에 따라 사용시마다 2-4방울씩 섞어 혼합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후 사용후 남은 로즈힙 오일 혼합액은 냉장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마사지 방법 – 3~5방울 원을 그리듯, 저녁 마사지 필수
로즈힙 오일은 주로 눈가와 입가, 목부분 등에 생겨나는 주름과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등에 에이지라인 및 흉터치료를 완화시키는데 많이 사용되므로 주로 이 부분에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아침, 저녁, 세안 후 3-5방울의 오일을 눈가와 입가, 목주름 부분에 동그라미를 그리듯 3-5분 정도 마시지해주며, 이때 눈에 오일이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마사지합니다. 사람의 세포 조직의 수명은 약4-5주 정도로 새로운 세포의 재생시기까지 한달 정도 꾸준히 사용하여야 효과를 체험 할 수 있습니다.
보관방법 - 반드시 냉장 보관
식물성 오일은 온도, 공기(산소), 빛에 민감하며 특히 로즈힙 오일은 다른 오일에 비해 온도에 민감하므로 섭씨 23도 이상의 온도에서 장기간 방치하면 오일이 변질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냉장보관을 해주어야 합니다. 개봉 후 냉암 장소에 보관하며 사용 후 공기차단을 위해 뚜껑을 단단히 닫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유효기간 - 뚜껑 개봉 후 12-14개월 (냉암장소 보관시)
로즈힙오일의 보존기간은 구입하여 뚜껑을 개봉 후부터 12-14개월로써 로즈힙 오일의 유효기간은 일반 공업용 제품(화장품 등)과 달리 expiry date라고 표기하지 않고 shelf life라고 표기를 합니다.
이는 천연오일의 경우 온도와 빛, 공기(산소)에 무척 민감하기 때문에 착유 후 오일의 보관상태와 공기의 접촉 여부 및 빈도에 따라 기간이 유동적이기 때문입니다.
주의점 – 햇빛노출
오일을 바른 후에는 햇빛을 피하는 것이 좋고 사용 후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어야 합니다.
추천 포스팅
지긋지긋한 여드름 흉터와 피부염 집에서 간단하게 제거하는 노하우 - Sanamomo
추천 포스팅
지긋지긋한 여드름 흉터와 피부염 집에서 간단하게 제거하는 노하우 - Sanamomo
피부톤 개선과 보습에 탁월한 로즈힙 오일 사용하기 - Sanamomo
Reviewed by Viral and Trending Stories
on
11월 27, 2017
Rating:
댓글 없음: